- 상속(일반화) : 필드 메서드 / 생성자의 경우 부모객체가 생성되고 자식 객체가 생성되는 것이므로 상속받지 않음.
- 다형성 :
- 정보은닉 : 접근제한자
상속은 공통 속성 정의에서 나온다. ( 일반화, 추상화 과정 ), 즉 확장 extends
다형성은 하나의 기능을 다양하는게 쓰는 것. ( 하나의 기능을 받아 다양하게 사용한다. , 즉 필요할 때 붙여쓴다. ) : @Override
인터페이스는 스프링에서 가장 많이 나타남 : 부품으로 갈아 끼워 사용.
> 좋은 시스템의 정의 는 응집도가 높고 결합도(의존 전파 정도) 낮아야 함.
static 정적 멤버는 1개의 저장공간을 가지며 클래스 이름으로 바로 접근이 가능하다.
객체 지향에서 원칙적으로는 객체를 만들어 쓰는 것을 권장한다.
package ch01;
public class Ex01 {
static int x = 1;
static int y = 2;
int z, c = 1;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System.out.println("합계 : " + (x + y));
Ex01 ex01 = new Ex01();
System.out.println("합계 : " + (ex01.c + ex01.z));
}
}
- 기본 형과 참조형
- cpu에 H/D 에는 Data(Memory) < RAM (RamdomAccessMemory) 저장공간에 넣어둔 데이터에 이름을 주어 사용공간을 확보하는 것. < 기본형
- 메모리에 주소를 띄워 힙영역에서 불러오는 것이 참조형, 힙영역은 크기가 정해지 있지않고 동적 할당, 기본적으로 초기화 되어있음. < 참조형
Collection : List = 인덱스기반 순서를 가짐 / ArrayList, LinkedList, Vector(비동기 적, Thread-Safe 하지만 느림)
Set = 순서가 없음. 똑같은 값이 못 옴 / HashSet, TreeSet
Map = 키와 값을 가짐 / HashMap , Properties( 키 = 값, Map<String, String> 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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